예비신자 코너

예비신자 교리 안내

" 천주교 신자가 되려면

세례를 받아야 합니다. "

 

세례를 받으려면 천주교 교리와 교회 생활에 대하여 소정의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.

세례 후에는 교회의 구성원인 신자로서 하느님의 은총 안에서 맡겨주신 사명을 다해 생활하게 됩니다.

신자가 되기 위한 이 교육을 "예비신자 교리"라고 합니다. 기간은 6개월 정도입니다.

§ 입교식(주일 오전 11시 교중미사) → 예비신자 교리 교육(주 1회, 주일 오전 9시 반~낮 12시) → 세례식

§ 예비신자 입교식(환영미사)은 1년에 3번 있습니다.?[ 2월(8월 세례), 6월(12월 세례), 10월(익년 4월 세례) ]

→ 본당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, 해당 시기 주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교육기간 및 시간

> 구성 :  교리(주일 오전 9시 20분 ~ 11시) + 미사(오전 11시 교중미사)

> 교재 :  새로운 만남

> 나눔교리 시행 (교리봉사자 반별 담당)

> 출석카드는 새로운 만남 책 뒷편(출석 및 미사참례 확인)에 있으며, 출석은 성실의 표시입니다.

출석의 중요성 :  3번 이상 결석으로 보강이 어려울 경우, 차기 반에서 재교육을 권유받게 됩니다.

§ 3번 지각할 경우 1번의 결석으로 처리됩니다.?

주일 미사 참례

> 매 주일미사에 반드시 참례해야 합니다. (미사시간은 주보 참고)

> 교육기간 중에는 교중미사 참례를 원칙으로 하지만, 사정이 있을 경우 다른 시간대의 미사에 참례한 후, 확인 받으셔도 됩니다.

예비신자 준비물

매 주 교리 때마다 반드시 지참 바랍니다.

> 교재(새로운 만남), 주일 봉헌금

> 성경, 기도성가책, 5단 묵주

> 교리공부 후 바로 교중미사를 드려야 하므로 옷차림은 단정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.

교리시간 진행 유의사항

> 받아들이는 예식 :  입교 후 한달 뒤 주일 교중미사 중

면담 : 교리 후반부    신부님 또는 수녀님과 면담

성지순례 :  교리기간 중 실시되는 성지순례에 참여

> 종합교리 :  세례예식 전 2~3일 정도 종합교리를 받습니다. (예절연습 포함)

> 추가 입교 제한 :  원칙적으로 입교 주일 포함 한달까지는 허용 (특별한 경우 예외)

> 첫 고해 :  영세 후 한달이 지나면 반드시 첫 고해성사를 받습니다. (주보에 공지)